명한 데 대해 9일 헌법소원
페이지 정보
작성자 test 댓글 0건 조회 2회 작성일 25-04-12 16:55본문
권한대행 국무총리가 이완규 법제처장과 함상훈 서울고법 부장판사를 헌법재판관 후보자로 지명한 데 대해 9일 헌법소원과효력정지가처분 신청이 제기됐다.
법무법인 도담의 김정환 변호사는 이날 헌법재판소에 한 권한대행의 헌법재판관 지명과 관련해 헌법소원과.
가처분을 인용하면 의장은 다시 공석이 되는데, 법원의 판단이 주목됩니다.
더불어민주당이 8일 한덕수 대통령 권한대행의 대통령 몫 헌법재판관 지명에 대해 “권한쟁의 심판과효력정지가처분 신청 등을 통해 이번 지명이 원천적 무효임을 밝힐 것”이라고 했다.
한 대행은 대통령 몫으로 임명된 문형배·이미선 재판관의 후임자로 이완규.
또 다른 국헌문란 행위" 우원식 국회의장이 11일 한덕구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의 헌법재판관 지명과 관련해 헌법재판소에효력정지가처분 신청 및 권한쟁의심판을 청구한다고 밝혔다.
우 의장은 "대통령 권한대행이 자격 없는 자라면 국회의 인사청문권한이.
속도 내는 헌재…문형배 퇴임 전 결론 내나 헌재에는 한 권한대행의 ‘재판관 지명’을 문제삼으며 제기된 헌법소원 사건과효력정지가처분 신청이 최소 5건 이상 접수돼 있다.
한 권한대행이 재판관 후보자를 지명하기 전에 헌법소원 등을 냈던 청구인 당사자들이.
법원이 7일 신동호 EBS 사장 임명효력을정지하면서 이진숙 체제 방송통신위원회의 ‘2인 의결’에 또다시 제동이 걸렸다.
법원 결정으로 소송을 제기한 김유열 EBS 사장이 업무에 복귀하자 방통위는 불복해 즉각 항고하는 한편, 8일 예정이던 EBS 대상 재허가.
한 대행의 재판관 지명이 국회의 권한을 침해했다는 것이다.
미디어오늘] ▲이진숙 방송통신위원장.
신 사장은 본안 소송 판결이 확정될 때까지.
법원은 신 신임 사장 미임명이 ‘공공복리에 중대한 영향을 미칠 우려가 있다’고 주장한 방통위 주장도 배척했다.
효력정지는 EBS 사장 임명 관련에 한정되고 방통위 전반적 기능 행사와 관련이 없는 만큼 이 사건 처분으로 방통위 조직 구성 및 운영.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