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에 도움 되는 '갈색지방' 늘리는 방법은?
페이지 정보
작성자 포크레인 댓글 0건 조회 2회 작성일 25-04-10 06:10본문
수원결혼박람회
리 몸은 체온을 유지하는 데 칼로리를 많이 소모한다. 갈색지방은 추운 날씨에 활성화 되기 때문에 평소 15~20도 정도로 서늘하게 지내면 도움이 된다. 미국 국립보건원에 따르면 19도에서 한달동안 잠을 잔 남성과 그렇지 않은 남성들을 비교했을 때 갈색지방의 양이 42% 이상 차이가 났다.
수원웨딩박람회일정 백색지방은 피부밑에 있는 피하지방과 우리 몸 장기 사이에 끼어있는 내장지방을 말한다. 외부 충격이나 공격 등을 막는 역할을 하는 등 생명유지에 필요하긴 하지만, 과도하게 축적되면 비만과 당뇨병 등을 유발한다.
미국 록펠러대 연구팀은 갈색 지방을 가진 사람은 당뇨병과 관상동맥질환, 심장 및 대사 질환에 걸릴 확률이 낮다는 것을 밝혀냈다.
한번 사라진 갈색 지방을 다시 만들기는 어렵다. 하지만 '베이지색 지방'을 만들 수는 있다. 이는 백색 지방이 갈색화 하면서 중간 형태로 변한 것이다.착한 지방인 '베이지색 지방'을 늘리기 위해서는 특정 음식을 먹는 게 도움이 되기도 한다. 매운 음식에 들어있는 캡사이신은 지방 연소를 자극하는 갈색지방을 자극하는 데 도움을 준다. 이 외에도 카테킨, 커큐민, 멘톨, 오메가-3 지방산 등도 갈색지방의 활성화를 촉진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